Unity

Unity 2D basic #2 (Key Input)

PON_Z 2021. 7. 3. 12:00


- project setting -> Input Manager에서  오브젝트 조작키 설정가능

 

float value = Input.GetAxisRaw("단축키명"); // 긍정 +1, 부정 -1, 대기 0
float value = Input.GetAxis("단축키명"); // GetAxisRaw()는 키를 누르면 바로 1 or -1이 되지만, GetAxis()는 서서히 증가

 

 

 

 

 

// Movement.cs

 

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
public class Movement2D : MonoBehaviour
{
    private float moveSpeed = 5.0f;     // 이동속도
    private Vector3 moveDirection = Vector3.zero;   // 이동방향

    // 새로운 위치 = 현재 위치 + (방향 * 속도)
    private void Update() {


        // Negative left,  a : -1
        // Positive right, d : +1
        // Non : 0
        float x = 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       // 좌우 이동
        // Negative down,  s : -1
        // Positive up, w : +1
        // Non : 0
        float y = Input.GetAxisRaw("Vertical");         // 위아래 이동

        // 이동 방향 설정
        moveDirection = new Vector3(x, y, 0);

        transform.position += moveDirection * moveSpeed * Time.deltaTime;
    }
}

728x90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 2D exercise (shooting game)  (0) 2021.07.13
Unity 2D basic #5 (Instantiate)  (0) 2021.07.04
Unity 2D basic #4 (Trigger)  (0) 2021.07.03
Unity 2D basic #3 (Collision)  (0) 2021.07.03
Unity 2D basic #1 (Initialize & Update)  (0) 2021.07.0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