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Unity 2D basic #1 (Initialize & Update)
PON_Z
2021. 7. 3. 11:58
- 초기화 함수
Awake() : 현재 씬에서 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 1회 호출, 컴포넌트가 비활성이라도 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면 호출 (데이터 초기화 용으로 사용)
Start() : 현재 씬에서 게임오브젝트와 컴포넌트가 모두 활성화 되어 있을 때 1회 호출 (데이터 초기화 용)
첫 번째 업데이트 함수가 실행되기 직전에 호출
OnEnable() : 컴포넌트가 비활성화 되었다가 활성화 될 때 마다 1회 호출
- 초기화 함수 호출 순서 Awake() -> OnEnable() -> Start()
- 업데이트 함수
Update() : 현재 씬이 실행된 후 컴포넌트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, 매 프레임마다 호출 (FPS 60이면 update함수가 1초에 60번 호출)
Time.deltaTime을 곱하면 시간마다 이동가능
LateUpdate() : 현재 씬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오브젝트의 Update() 함수가 1회 실행된 후 실행된다.
FixedUpdate() : 프레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
Edit - Project Settings - Time 옵션의 Fixed Timestep 변수로 조절 가능 (기본값 0.02로 0.02초에 1번 호출된다는 뜻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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